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음식을 하고 남은 식재료보관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음식을 하다보면 정말 애매하게 남은 식재료들이 있죠? 다하자니 너무많고 조금만 하자니 양이적고. 그래서 쓰고 남은 재료들 보관방법을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이글을 읽고 많은 자취생분들이나 주부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지금 부터 하나씩 알아가 볼까요 ??^^
총 7가지를 알려드릴꼐요 ^^
1. 양배추
양배추의 심지를 칼로 도려낸뒤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볼모양으로 만들어 준후 물에 충분히 적시고 도려낸 심지 부분에 채워넣어주세요 그다음에 랩으로 양배추를 감싸준 후 심지부분이 바닥으로 향하게 놓으시고 냉장보관 해주세요.
2. 상추
상추도 사면 양이 많아서 다 먹기엔 곤란한 양이죠? 상추는 물기가 조금 있는상태에서 비닐에 넣고 밀봉을 해주시고 뿌리쪽을 아래로 세워서 냉장보관하시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3. 콩나물
물에 한번 씻은 콩나물은 비닐봉지에 담고 물에 잠길듯말듯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2일에 한번씩 그 물을 갈아주면 됩니다. 단! 물에 닿지 않은 콩나물 이라면 위에 방법과 같이 비닐봉지 에 넣고 구멍을 몇개 뚫어준 후 공기를 빼서 신선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정말 유용한 보관법이죠? ^^
4. 대파
대파틑 정말 너무나 많은 양이예요. 이럴땐 파를 썰어서 밀폐용기나비닐등에 넣어 냉동실에 얼려두면 정말 좋아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용기의 길이에 맞게 잘라 대피의 수분을 닦고 용기에 넣어서 냉장보관하시면 10일정도는 거뜬히 보관하실 수 있어요.
5. 양파
키친타올로 남은 양파 겉의 수분을 닦아 준 후 랩으로 꽁꽁싸주세요 그리고 비닐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6. 버섯
버섯을 보관하실때 키친타올이나 신분지로 한번 싸주고 비닐에 넣어 보관해야 수분을흡수 할 수 있답니다! 더 오래 보관하시고 싶으시면 한번 데친뒤에 물기를 꼭!!짜서 1인분씩 나눠서 냉동보관 해두시면 좋아요.
7. 두부
정수기물 또는 생수에 소금을 약간 넣어서 섞어주신 후 밀폐용기에 남은 두부를 넣고 소금을 넣은 물을 부어준 후 뚜껑을 닫아 냉장 보관해 주세요. 소금을 많이 넣으시면 두부가 짜질 수있으니 적당히 조금!! 그리고 당장먹을게 아니시면 2~3일정도에 물한번씩 갈아주시면 더 좋아요!! 그래도 일주일 안에는 먹어주시는게 건강에도 두부에도 좋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다음에 또 새로운 내용으로 올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