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

임신초기증상

딸기맛쿠키 2017. 2. 20. 23:48

안녕하세요^^즐거운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약속이있어서 주말동안 푹쉬지못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녀서 힘이드네요.. 하하 이제 나이를 먹고있긴 한가봅니다. 오늘은 가임기 여성이라면! 꼭!! 알아두어야할 임신의 징조를 알아보려고 해요!!임신은 기다리는 사람도 있는반면에 실수로인해 아이가 가져져서 이걸 어떻게해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임신은 행복할 수도 있지만 어떤분들에게는 불행이되는 대상이되니 조금 마음이 찡하니 아프네요.. 아이를 갖게되면 평소에 먹던 음식도 생활습관도 자연스럽게 바뀌는사실 모두 알고계시죠?? 증상이 궁금했던분들 모두 모이세요!!





자 이제 시작합니다! 두눈 크~~게 뜨고보세요!!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임신 4주~8주차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일부 생리전증후군과 비슷해서 많은분들이 혼동되는경우가 많은데요! 임신이라는걸 정확히 알아보고 확인해보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생리가 일주일 이상 늦어진다.

생리가 늦어지면 호르몬의변화 또는 임신인가? 라고 생각하기도 하죠? 생리주기가 규칙적인경우 생리날짜가 예정일보다 일주일정도 늦어진다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관계가있었으면 일주일정도 지나도 생리가 하지 않는다 하시는분은 테스트기를 사용해보셔서 1줄이면 비임신, 2줄이면 임신! 이렇게 미리 전부터 알고잇지만. 계속해서 일주일동안 테스트기로 사용해보았지만 계속1줄이면 임신이아니고 그냥 스트레스나 몸이힘들어서 호르몬의 변화가 생겨서 늦어질 수도 있으니 무조건 임신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주일동안 임신테스트기가 1줄이면 비임신이예요 ^^  사람마다 달라서 착상혈이비추는 사람도 있지만 반대로 착상혈이비추지 않아 임신인걸모르고 지나가는 사람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사람마다 다르다는거 잊지마세요^^ 만약 착상혈이 비춘다면 소량의 분홍색 또는 갈색의 출혈이 속옷에 묻거나 소변볼때 보이기도 합니다. 보통 1~3일정도 지속하며 생리에 비해 출혈양이 먹으며 기간이짧아요.

 

 

2. 소변을 자주본다.

막상 화장실을 가면 소변량이 많지는 않지만 자주 화장실이 가고싶은 경우가 생기며 평소보다 빈뇨감이 있으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임신 호르몬인 "융모성선자극호르몬"이라는게 분비가 되면서 혈액이 골반위주로 모이면서 방광이 자극이 되서 화장실을 자꾸만 가고싶어진답니다.

 

 

3. 기초체온이 높아진다.

예민한 여성들은 한달전 부터 몸이 나른해지고 감기기운이 있어서 임신인걸 모르고 약을 먹는경우가 있어요! 만약 임신이 의심이 된다면 감기약은 물론 아무약도 먹어선 안됩니다. 임신을 하면 생리예정일이 되어도 체온이 내려가지 않고 배란기처럼 36.7~37.2도의 체온이 유지가 됩니다.





여기까지 증상이 몸에서 반응하시나요? 아직 이르니 좀 더 알아볼까요?

 

4. 가슴이 커지고 아프다

생리전 유방이 부풀고 아픈경우 많이 아시죠?^^ 임신 초기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서 난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유선에 작용해 가슴이 커지게 됩니다. 임신중에 유두나 유륜이 검게변하기도 해요.

 

 

5. 아랫배가 땡기고 변비가 생긴다.

임신을하면 자궁크기가 커지면서 아랫배가 땡길 수 있어요. 그와동시에 변비도 같이 온답니다. 임신동안 프로게스테론이 증가함으로써 장운동기능이 떨어지기때문에 변비가 생기기도 한다고 해요.

 

 

6. 쉽게 피로감을 느낀다.

임신을하면 노곤하면서 피로가 쉽게 몰려와서 나도모르게 잠을자고 있는경우가 있다고 해요. 임신으로인해 자궁으로 가는 혈약량이 늘어나면서 심장이 평소보다 일을 배로 많이 해서 그런증상이 나온답니다.

 

 

7. 질 분비물이 많아집니다.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 호르몬 영향으로 인해 질 분비물이 증가하게 됩니다. 임신초기 분비물은 아무런 냄새가 없으면서 끈적끈적하한 유백색의 점약으로 인해 가려움이 없어요. 그의 반대로 질분비물이 많으면서 냄새가 나면서 색이진하며 가려움이 동반되면 그건 질염이니 얼른 병원을 가야겠죠?^^

 

 

8. 입덧증상이 나타난다.

입덧증상은 보통 임신 2개월쯤 시작하지만 더 일찍반응이 나오는 사람도 있어요. 메스꺼움/헛구역질/가벼운구토 외에 식욕부진과 음식물의 대한 변화가 나타나기도 하죠 첫임신은 약간 체한것과 비슷해서 착각하고 약을 드시는 분도계시니 조심하고 또 조심! 만약 임신인걸 모르고 약을 먹었을 경우 얼른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고 상담을 받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임신 초기증상이 생리전 증후군과 비슷 하긴하지만 조금 다른점이 있죠?^^하지만 임신이 아닐 경우도 있으니 임신가능성이 없는데 생리를 하지않는다 하시는 분들은 마음을 느긋하게 먹고 기다리시면 몇일안에 시작하니 많은걱정하시마세요 ^^ 하지만 2주이상 지속이 되면 병원에가서 생리유도제를 맞는게 좋겠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