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도 물론이고 반려견들도 옷을 입을때 어떻게해아하는지 반려견들이 옷을입었을때 좋아하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저희집 반려견도 옷을 잘못입혔다가 온몸에 두드러기 처럼 알레르기가 왕창올라와서 한번 고생한적이 있어서 이제 옷을 사서 입힐때는 신중하게 잘 보고 고르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반려견들의 옷을 입히고 계시나요?^^
1. 적응할 시간을 주세요.
우리가 알아야할 사항은 강아지는 옷입는걸 정말 싫어한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강아지는 태어날때부터 털이라는 옷을입고 태어나는데요~ 대부분 강아지들은 옷을입으면 엄청 불편해 합니다. 안경을 쓰지 않으시는 분들이 안경을 써서 불편한것처럼 강아지도 그런느낌이겠죠??^^ 그런데 날이 너무 춥거나 먼지가 많거나 털을밀었을때 그렇게 강아지들에게 옷을 입혀아할 경우가 간혹 생기죠? 처음 옷을 입는강아지는 거부감을 느낄 수 있으니 잠깐 입혔다가 벗기고 간식을주고를 반복하면 강아지도 좋게기억을 하고 옷입는걸 싫어하지 않겠죠??^^
2. 목적에 충실한 소재를 선택해 주세요.
실내 생활에 익숙해져 있는 강아지들의 피모는 외부환경에 적응하기 쉽지 않습니다. 강아지에게 옷을 입히는 목적중에는 예쁘고 귀엽게 보일 수도 있지만 먼지,바람,눈,비, 추위등을 이겨내는 것인데 말이예요! 이럴때 제 역활을 못해주는 옷이라면 입힐 필요가 없겠죠?? 비가오는 날에는 방수가 되는 옷을입혀주며 강아지 외출에 맞는 소재로 만들어진 옷을 선택해서 입혀주세요.
3. 관절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옷은 입히지 마세요.
신축성이 적거나 너무 딱 맞아서 관절움직임을 방해하는 옷은 다치기 쉬워요. 부드럽고 유연한 소재의 옷을 입으면 좋겠죠?? 관절이 약한강아지는 긴팔옷이나 올인원은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4. 환기를 자주시켜 주세요.
옷 한벌을 입은 상태로 계속 강아지를 두기보다는 하루 두세번은 옷을 벗겨준 뒤 털을 만져주거나 빗겨주며 피부에 공기가 통할 수 있게 해주여야 좋아요.
5. 모자는 강아지에게 좋지않아요.
강아지는 머리위로 무엇이 오는걸 엄청 무서워 한다고 합니다. 무엇인지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서 그렇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처음만난 강아지들도 머리를 쓰다듬는건 강아지들을 두렵게하는 행동이라고 해요. 모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강아지가 직접 확인할 수 없는 물건이 머리위에 있으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니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닌 이상은 모자를 씌우시지 않는게 좋아요.
6. 짧게 미용한 후에는 옷을 입혀주세요.
가끔 피부질환이 생기거나 털이 심하게 엉켜서 미용을 하셨으면 역시 반려견 털은 짧아지고하면 강아지들은 내몸에 있던 털들이 없어짐을 몸시불안해 하며 우울해 한다고 합니다. 이럴땐 부드러운 소재의 자극이 덜한 옷을 입혀주면 우울함을 극복하느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반려견이 예뻐보이길 원해서 우리 욕심대로 옷을 입히고 모자도 씌여주며 가방도 맬수 있게 하는건 꼭 하기전 여러번 생각을 해보고 지킬건 지키며 해주어야 강아지들도 더 고마워 하고 좋아하겠죠??^^